옛날 옛적에 공구해놓군

곱셈과 같이 창고에 쳐박혀 있다가



며칠전에 봤네요 


같이 열심히 뜯어서 큰진이랑 같이 게임 한번 해봤는데요

생각보다 재미있었네요 ㅋㅋㅋㅋ


게임판 뒷면이 수준 차이가 있어서

수준에 맞게끔 앞판과 뒷판을 사용할 있어요 


큰진이랑은 이제 덧셈 뺄셈 완전 정복겸 해서

뒷판으로 했는데

이걸로 하니까, 학습으로 안받아들이고 게임으로 받아들여

재미나게 하더라구요 -_-;;;

에잇~~~ 진작에 꺼내줘서 앞판 활용해볼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작은진하고 해도 될거 같긴 해요 ㅋㅋ)

   

피자주문서와 덧셈 뺄셈 카드 3장씩을 갖고 50 말판 두고 시작하는데,

피자주문서에 필요한 토핑 세가지를 먼저 차지하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에요

50에서 시작해서 자기가 원하는 덧셈 뺄셈 카드를 한장 사용하고 수만큼 이동하는 거죠

사용한 카드는 다른 곳에 모아두고 다시 새로운 덧셈 뺄셈 카드 한장을 펼쳐서 

항시 덧셈 뺄셈 카드는 3장씩을 갖고 있어야 해요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더하거나 수가 어디로 가야 할지 미리 미리 생각해야 하죠

그리고 주방장 카드라는 것이 있어서 토핑을 얻지 못할 경우엔 이쪽으로 가는 것이 나을 때도 있죠

큰진이는 규칙을 이해하고 재미있어 했는데 -_-;

운이 좋은 녀석 자기가 먼저 이기려고 하니까 일부러 저한테 져주는거에요

게임 끝내기 싫다고~
그래서 피자주문서 3 만들기로 했는데

그런데도 이겨버렸네요

(게임은 복불복인거 아시죠??? ㅋㅋㅋ)


숫자1 끝나는 칸은 : 토마토

숫자 2 끝나는 칸은 : 올리브

숫자 3으로 끝나는 칸은 : 파인애플

숫자4 끝나는 칸은 : 버섯

숫자 5 끝나는 칸은 : 파프리카

숫자 6으로 끝나는 칸은 : 페파로니

숫자 7 끝나는 칸은 : 화덕 칸으로 먼저 홀수일지 짝수일지를 말하고 주사위를 던진

수가 맞으면 원하는 토핑을 가져 있어요

8, 9 끝나는 칸은 : 주방장 카드를 열어볼 있어요

숫자 0으로 끝나는 칸은 : 냉장고 칸으로 냉장고에 있는 토핑 원하는 토핑으로 가져갈 있지요

   

숫자카드를 써서 이동한 칸에 있는 토핑이 자기에게 필요 없을 경우에는

냉장고 칸에 넣어둬야 해요

그럼 다음번에 냉장고 칸으로 이동한 사람이 토핑을 가져갈 있지요

 주방장 카드는 그것의 지시대로 따르면 되는 거라서

무리는 없구요

   

말잘들으면 해준다고 했더니

요새 숙제를 유치원 가방에 챙겨가서는 -_-;;;

유치원에서 하고 옵니다 ㅋㅋㅋㅋ

그런지 이틀 된거 같네요

얼마나 갈라나 지켜봐야 겠어요 ㅋㅋㅋ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4. 12. 23:48